충청남도 서해안에 위치한 태안은 갯벌여행으로 관광객이 많은 곳입니다. 드라마, 영화, 예능을 비롯해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죠. 태안을 청정 해변부터 활기찬 지역 문화까지, 태안을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로 만드는 이유 적어보겠습니다.
태안여행 가야 할 이유
첫 번째 아름다운 해변, 태안은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과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수영, 서핑과 같은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태안으로의 여행이 즐거울 겁니다. 두 번째 자연, 태안에는 해변 외에도 다양한 자연 명소가 있습니다. 울창한 숲과 경치 좋은 하이킹 코스부터 극적인 절벽과 해안 암석까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 깨끗한 해안 지역에서 탐험할 거리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문화유산, 태안의 풍부한 문화유산은 유서 깊은 사찰, 전통마을, 고고학 유적지에서 여실히 드러납니다. 방문객들은 이 지역의 역사와 한국 문화에서 그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신선한 해산물, 해안 도시인 태안은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합니다. 맛있는 생선 구이부터 풍미 가득한 해산물 스튜까지, 방문객들은 바다에서 직접 공수한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조개구이가 인기인데 재밌는 갯벌체험으로 조개를 잡아 직접 구워 먹어도 좋습니다. 바지락 잡아서 바로 해감하고 칼국수 끓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태안은 꼭 가봐야 할 관광지입니다.
예능 촬영지
TV 프로그램 예능프로 중 1박 2일에서 태안의 신두리 해안사구가 나왔었습니다. 태안 신두리해안사구는 대한민국 서해안 태안군에 위치한 독특한 자연현상이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해안사구는 해안선을 따라 넓게 펼쳐진 모래지형이 특징이며,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이곳은 바람, 파도, 조류의 조합으로 형성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래가 지속적으로 형성되고 조각됩니다. 모래 언덕에는 이 가혹한 해안 환경에서 잘 자라도록 특별히 적응된 다양한 식물 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마람풀, 바다 갈매나무, 해변 나팔꽃 등은 모래 바닥에 자리 잡은 식물 중 하나로서 모래 언덕을 안정시키고 침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안에 위치한 사구가 궁금하다면 꼭 여행해 보세요. 그리고 1박 2일에서 해안사구와 같이 나왔던 곳이 더 있는데 안면도 미로공원입니다. 안면도 미로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가변식 미로로 6가지 유형의 미로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미로 안의 12개의 문이 열리고 닫히므로 더욱 흥미롭게 미로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열려 있는 문들을 지나 도착지점까지 찾아가는 재미를 즐겨 보세요. 이곳은 바람아래 관광농원이라고 찾아 예약을 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매일 이용할 수 있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관광농원에서 숙소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거 같아서 방학이 끝나기 전에 얼른 여행계획을 잡고 여행 가야겠습니다.
그 밖의 관광명소
첫 번째 태안해안국립공원, 270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는 태안해안국립공원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안식처입니다. 이 공원에는 해안 습지, 모래사장, 암석 절벽 등 다양한 생태계가 있어 하이킹, 조류 관찰, 사진 촬영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방문객들은 울퉁불퉁한 해안 산책로를 따라 경치 좋은 하이킹을 떠나거나, 모래사장에서 일광욕을 하거나, 우뚝 솟은 절벽에서 숨 막히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요한 분위기와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갖춘 태안해안국립공원은 자연의 아름다움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숨겨진 만을 탐험하든, 철새를 관찰하든, 아니면 단순히 해안의 고요함 속에서 휴식을 취하든, 태안해안국립공원에서 보내는 시간은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두 번째 태안 청산수목원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태안군에 자리 잡은 식물의 천국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봄부터 가을까지 연중 축제가 열립니다. 봄부터 수선화, 튤립, 홍가시, 꽃팡포, 수국, 연꽃, 팜파스 축제가 열립니다. 그리고 미로정원과 알파카동물농장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공룡화석을 체험할 수 있는 안면도 쥐라기박물관이 있습니다. 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공룡 진품 화석을 보유한 자연사 박물관이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룡을 콘텐츠로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놀거리가 있고 유아 놀이기구와 조형물이 있는 야외 공원과 함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룡테마파크로 서해안의 대표 공룡 박물관입니다. 실내와 실외 모두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놀러 가면 정말 놀기 좋은 곳입니다. 네 번째 1만 2천 평 규모의 향기와 맛이 있는 아름다운 팜카밀레 허브농원, 국내 최초로 허브차를 수입, 제조 판매해 온 허브라가 다년간의 허브차, 허브 용품의 제조 및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가을엔 핑크뮬리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매주 화요일에 운영을 하지 않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태안은 바다와 꽃, 식물 모두를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은 곳입니다. 꽃과 관련된 축제도 많이 하고 바다에서는 갯벌체험도 하고 박물관도 구경하고, 당일여행으로는 부족한 곳입니다. 관광객이 많은 만큼 주변에 펜션이나 카라반, 글램핑 등 다양한 숙소가 있으니 취향에 맞는 곳 잘 고르셔서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