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원과 진해군항제 탐방 및 지역가이드

by 아미니랑 2024. 3. 16.

창원은 세계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열리는 도시입니다. 그 규모가 크지 때문에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올해 창원 진해군항제 탐방 및 지역 가이드부터 소개까지 아는것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축제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창원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으니 내용 참고하시고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창원과 진해군항제 탐방 및 지역가이드
창원 진해군항제

창원 가볼만한 곳

진해군항제로 창원을 알게 된 여행객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군무로 유명한 가창오리를 감상할 수 있는 주남저수지는 람사르총회를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고, 골목골목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창동 예술촌과 해양드라마 세트장도 창원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여행지입니다. 많은 여행지들 중에서 딱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가볼 곳은 여좌천로망스다리입니다. 아름다운 벚꽃과 드라마 '로망스'의 촬영지로 유명한 여좌천로맨스다리는 여좌천을 따라 1.5km에 걸쳐 펼쳐지는 매혹적인 벚꽃 터널을 거닐며 로맨틱한 데이트와 멋진 사진 촬영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로망스 다리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고, 경관조명 덕분에 일몰 후에도 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진해역 근처에 편리하게 위치한 이 명소는 무료 주차 공간을 제공하여 전국적으로 커플과 가족이 즐겨 찾는 명소입니다. 2023년 대한민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두 번째 가볼 곳은 진해해양공원입니다. 진해 해상공원은 진해 앞바다에 있는 음지도에서 해양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매혹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음지교의 매혹적인 불빛 아래 공원에 들어서는 아름다운 경험을 하고 다양한 명소에 방문해 보세요. 전복으로 장식된 눈에 띄는 원뿔 모양의 조각상과 고대 실러캔스부터 장엄한 고래까지 다양한 해양 생물의 모형을 선보이는 해양 생물 테마파크를 발견해 보세요. 군함전시장은 오후에 문을 닫지만, 야외 공원은 밤늦게까지 열려 방문객들에게 조명이 켜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늦은 오후에 방문하여 실내 전시물을 둘러보고 야외공원에서 마법 같은 야경을 만끽해 보세요. 이제 세 번째 소개해드릴 가볼 만한 곳은 해양드라마세트장입니다. 현재도 이곳에서 촬영을 하고 있으며 촬영 중에는 세트장 관람이 어렵습니다. 해양드라마세트장은 마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야철장, 선착장, 저잣거리, 목조건물 25채와 선박 3척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세트장에서는 옛 가야 시대의 생활풍습과 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습니다. 2010년 4월 조성된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이용 중입니다. 첫 촬영은 MBC드라마 '김수로'입니다. 이후 '무사 백동수', '기황후',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육룡이 나르샤' 등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방문하기 좋습니다. 제가 딱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 이곳들은 꼭 가보시고 다른 여행지도 함께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해군항제

창원시는 세계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대표적입니다. 대표적인 이유는 면적이 크고 벚꽃나무가 많기 때문입니다. 36만 그루 왕벚나무의 새하얀 꽃송이들이 일제히 꽃망울을 터뜨리니 세계최대 벚꽃도시라는 말이 틀리지 않습니다. 창원시의 진해군항제는 1963년부터 개최되었고 지난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 제62회 진해군항제는 특색 있는 콘텐츠로 꾸며졌다고 알려졌는데요. 벚꽃 아래 놓인 여좌천로망스다리는 대표 포토존으로 관광객들의 인기 명소입니다. 그리고 철저하게 위생 점검을 마친 푸드트럭에서 벚꽃 향 가득한 이색음식을 맛보고, 새롭게 단장한 벚꽃마켓에서는 특별한 진해군항제 굿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좌천, 경화역, 중원로터리, 진해루에서 문화공연과 벚꽃 가득한 관광지를 둘러보는 벚꽃야행 투어 등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육-해-공-해병과 미 8군이 함께하는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도 빼놓을 수 없지요. 땅에는 군악의장대가 행진하고, 하늘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에어쇼를 펼칩니다. 그리고 축제기간에만 개방되는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의 벚꽃 명소와 실물 크기 거북선도 보고 함정공개행사, 충무의식, 군복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은 3월 23일 토요일부터 4월 1일 월요일까지 10일간 열리고 22일 금요일에 개막행사(전야제)가 열립니다.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등 진해구 일원에서 축제가 진행되고 관광객이 무척 많으니 안전에 주의하시고 재밌게 행사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창원 지역가이드

창원은 경상남도 최대도시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따뜻한 남쪽바다" 한마디로도 설명이 가능한 지역이죠. 창원은 기존의 창원시와 마산시, 진해시가 통합하여 면적은 743.77㎢에 이릅니다. 동쪽으로는 김해시와 부산광역시, 북쪽으로는 밀양시, 창녕군, 함안군, 서쪽으로는 진주시, 고성군, 남쪽으로는 마산만, 진해만과 접하고 거제시를 마주 보고 있습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늘어서 있는 무학산, 천주산, 불모산 등은 지리산 영신봉에서 낙동강 남쪽을 가로질러 김해시 분성산으로 이어지는 일부를 이룹니다. 세계 벚꽃축제 진해군항제의 도시인 창원은 국내여행객뿐만 아니라 해외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아직도 이곳을 여행해보지 않았다면 꼭 가보세요. 가봐야 하는 이유는 첫째, 아름다운 해안 전망 때문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는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자랑하며 그림 같은 풍경과 해변 휴양지를 찾는 관광객을 끌어 모읍니다. 마산의 청정 해변부터 진해의 절벽에 이르기까지 이 도시는 사진 촬영과 휴식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도시입니다. 두 번째는 진해 벚꽃축제, 마산수산시장축제 등 창원시에서 진행되는 문화축제를 경험해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도시에 대해 더 잘 알게해주고 방문객에게 현지 요리, 전통 공연 및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몰입형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체험입니다. 창원시는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여행자와 자연을 좋아하는 모두에게 도움이 됩니다. 용지산의 하이킹 코스를 탐험하거나 해안을 따라 수상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즐겨보면 다양한 자연경관을 갖춘 이 도시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