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항에서 비교적 가까운 애월읍에는 많은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하나로마트도 몇 군데 있고 해안도로 따라 소품샵과 카페, 식당들이 많아 제일 많이 가는 곳 같아요. 저도 항상 제주 가면 애월 쪽에 숙소를 잡고 여행을 한답니다. 요즘 숙박료가 많이 올랐는데 가성비 좋은 숙소 소개할게요.
로그밸리펜션과 소소펜션
두 곳은 같은 사장님내외가 운영하는 숙소입니다. 위치는 애월이지만 산으로 들어가야 하는 조금 애매한 위치인데요. 이 단점을 생각하지 않게 해주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지난해에 로그밸리펜션과 소소펜션을 리모델링하신 거 같아요. 소소펜션은 게시물이 자주 올라와서 그 과정을 쭉 봤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거드셔서 손수 작업하시더라고요.
제주애월가성비숙소 로그밸리펜션은 통나무집이고 안팎이 거의 다 나무입니다. 현관 쪽 겉을 집마다 색색깔로 칠해서 더 귀여워졌죠. 2인 작은 숙소는 단층인데 3인~4인 숙소는 복층형이라 계단이 가파르긴 하지만 아이들이 진~짜 좋아했습니다.
제주애월가성비숙소
지도에 보면 소소게스트하우스가 옆에 있는 거 보이시죠? 거기가 소소펜션입니다. 원룸형이고 깔끔한 구조. 그리고 옆쪽에 별채 5동이 있는데 거실과 방이 나뉘어 있고 뭐랄까 로그밸리와 다른 현대식 숙소입니다. 숙소가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입실 16:00 / 퇴실 11:00
제주 제주시 애월읍 소길 남길 190-19 로그밸리펜션
각 숙소당 쓰레기(분리수거)는 관리동 옆 쓰레기장으로 치워야 함
제가 이번에 아이들과 묵었던 로그밸리펜션 2호 집입니다. 3명이라 2인숙소에 최대인원 3인으로 추가해서 선택해도 되었지만 침대 개수가 차이나고 넓게 쓰고 싶어서 3~4인 숙소로 선택했습니다.
제주애월가성비숙소
작지만 있을 거 다 있고, 조미료 같은 건 없으니 챙겨 오시면 되고 조리도구는 있습니다.
제일 잘 챙겨야 할 것은! 당근입니다. 이유 알려드리겠습니다.
< 로그밸리펜션의 장점 >
로그밸리펜션 앞에 동물 우리가 있습니다. 토끼 진짜 많고 기니피그도 있어 당근만 챙겨 온다면! 아이들 집에 안 들어옵니다. 들어왔다 나갔다 계속 먹이 줍니다. 집 뒤편으론 말도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9시 30분에 말을 탈 수 있습니다. 시간 되면 아이들이 관리실 앞에 쪼르륵 줄지어 앉습니다. 순서대로 말을 타는데 사장님이 직접 고삐를 잡고 천천히 도셔서 위험하지 않답니다. 따로 말타기체험 가지 않아도 되겠죠. 비와 눈만 오지 않으면 매일 하신다고 합니다.
동물 먹이 주기, 말타기 체험, 킥보드 타기(넓은 마당), 여름엔 물놀이
펜션 안에서 어디 가지 않아도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 관리동 카페는 운영 안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