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북전주여행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장소

by 아미니랑 2024. 2. 3.

대한민국 전라북도에 위치한 전주는 풍부한 문화유산, 역사적인 매력,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전주는 백제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길고 유구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한국의 건축 유산을 엿볼 수 있는 잘 보존된 한옥(한국 전통 가옥) 마을로 유명합니다. 전북전주여행을 한다면 TVN 인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촬영장소도 방문해보세요.

전북전주여행스물다섯스물하나

전북전주여행

전주는 역사적 유산과 현대적 활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도시힙니다. 한옥마을을 산책하든, 지역 별미를 맛보든, 문화 명소를 탐험하든,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럼 관광명소를 4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관광명소는 전주 한옥마을입니다. 800채가 넘는 전통 한옥이 있는 곳으로 좁은 골목길을 거닐며 전통 찻집을 경험하고 지나간 시대의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은 문화 휴양지를 찾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한복을 대여해 그것을 입고 여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두번째 관광명소입니다. 자만 벽화마을은 생동감 넘치는 벽화와 거리 예술로 장식된 다채로운 동네입니다. 이곳은 예술 애호가와 사진작가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되었으며, 전주의 문화 활동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줍니다. 세번째 관광명소는 오목대와 이목대입니다.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언덕 꼭대기의 유적지입니다. 특히 임진왜란 당시 역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고요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아이와 함께 전주여행을 한다면 네번째 장소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창의체험관'도 여행지로 좋습니다. 아이들과 실내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전주는 한지(한국전통종이) 제작을 비롯한 전통 공예로 유명합니다. 전주 방문객이라면 한국 전통 종이 제품을 만드는 과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장소

김태리와 남주혁 주연의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시대적 배경이 IMF 직후입니다. 이 드라마의 일부 촬영을 전북전주에서 찍었다고 합니다. 극 중 나희도(김태리)가 사는집과 백이진(남주혁)이 알바하는 도서대여점, 터널길, 슈퍼마켓, 학교가 나오는 장면이 전주입니다.

2화 엔딩에 나오는 터널길'한벽굴' 이라는 곳입니다. 직접 차를 타고 이동할 경우 목적지를 전주자연생태관으로 설정하고 가십시오. 이곳 옆 산책길을 따라 가다보면 목적지인 '한벽굴'이 나옵니다. 한벽굴은 1931년 일제강점기 때 전라선을 개통하면서 만들어진 철로로 50년간 철도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근처에 자전거 대여점도 있으니 자전거를 타고 한바퀴 돌며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희도의 집한옥마을 안에 있는 크로싱게스트 하우스였던 곳인데 지금은 영업을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백이진의 자취집은 인봉남로에 있는 곳으로 현재 재개발 진행중이라 인적이 드뭅니다. 아직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니 방문시 시끄럽지 않도록 조심하기 바랍니다.

드라마에서 주인공 두사람이 나왔던 슈퍼는 전주 완산구에 있는 아현슈퍼 입니다. 이곳도 운영하지 않고 문도 닫혀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르바이트를 했던 도서대여점명진 책대여점 입니다. 주소 검색한다면 소리방앗간으로 나오니 검색시 참고 합니다.

 

영화 소개 및 명대사

(나희도) "열여덟, 우리는 서로의 이름을 처음 불렀다. 그리고 스물하나, 우린 사랑을 했다."

(나희도) "난 오늘 너의 세계로 간다."

(백이진) "우린 오늘 너의 세계로 간다."

(백이진) "여름의 한가운데에 우리가 있었다."

1998년,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청량로맨스입니다. 펜싱 선수 나희도(김태리)와 부잣집 도련님이었다가 IMF 탓에 꿈과 희망도 잃어버린 청년이 되어버린 백이진(남주혁)의 로맨스 이야기. 나희도를 연기하는 김태리는 실제로 30대 이지만 고등학생 역할을 무리없이 해내며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고유림 역의 김지연과 조연들의 호연도 돋보여 방영 후에도 강한 팬덤이 형성되었습니다. 드라마에 삽입된 자우림의 동명곡과 발매된 OST가 매우 좋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웹사이트에서 '스물다섯스물하나 VR쇼룸'을 검색하면 드라마 속 희도의 방과 아지트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VR체험으로 드라마의 예고편 영상과 인물의 관계도나 주인공과 친구들의 감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재밌는 체험이니 한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역사와 전통이 풍부한 전주는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름답게 보존된 전통 한국 가옥이 한국의 풍요로운 과거를 엿볼 수 있는 한옥마을의 좁은 골목길을 거닐어 보면 숨막히는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고대 누각인 오목대, 이목대와 같은 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전주의 장인 워크숍과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 공예의 세계에 푹 빠져 볼 수 있습니다. 전주한지문화축제에서 한국의 전통 종이 공예인 한지 만들기를 배워보고, 숙련된 장인의 지도를 받아 도자기 제작의 복잡한 과정을 알아보거나 서예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 세계 독립영화와 예술영화를 선보이는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전주한지문화축제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전통음식 전주비빔밥축제도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형형색색의 신선한 야채와 고소한 고기, 매콤한 고추장 소스가 어우러져 김이 모락모락 나는 비빔밥 한 그릇에 빠져보세요. 이러한 매력적인 이유들 덕분에 왜 해외 관광객들이 이 매력적인 도시에 매력을 느끼는지 분명해졌습니다. 풍부한 문화유산과 군침이 도는 요리부터 활기 넘치는 축제와 장인의 공예품에 이르기까지, 전주는 한국의 아름다움과 매력에 흠뻑 빠져들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역사적인 한옥 마을을 탐험하든, 맛있는 음식을 맛보든, 전통 공예품을 발견하든, 전주를 여행하며 즐겨보세요.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대여하여 한복을 입고 전주를 여행해볼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전주한옥마을에서 인생사진을 남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