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여행 영화촬영지소개 어떤 영화들이 있을까

by 아미니랑 2024. 2. 2.

부산은 내국인들도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국제적으로 알려진 유명한 관광도시입니다. 부산 여행을 다니다 보면 오래된 동네는 옛날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정감도 가고 사진으로 남기기 좋은 곳이 많은데, 그래서 드라마, 영화 등 촬영장소로 많이 찾습니다. 할리우드에서도 영화 촬영장소로 이용되었습니다. 부산에서 찍은 드라마나 영화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영화촬영지는 어디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산여행영화촬영지소개

 

부산여행

우리나라 제2의 수도 부산광역시. 부산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해운대는 밤에는 마린시티의 야경이 더해져 더욱 화려한 해변이 됩니다. 감천문화마을은 사진 찍기에 좋으며, 매해 가을마다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산의 구석구석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통시장 투어가 있을 만큼 먹거리가 가득한 부산의 맛기행은 필수입니다! 도시의 번화한 거리에 자리 잡은 노점에서 부산의 상징적인 요리인 밀면(차가운 국물에 밀면을 넣은 요리)을 맛보세요. 따듯한 밀면도 있습니다. 부산은 한국 대중문화의 활기찬 중심지 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는데 전 세계의 영화 제작사와 애호가들을 끌어들이며 문화 축제 기간 동안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변모합니다. 부산의 숨 막히는 전경을 감상하려면 부산타워 정상에 오르는 것은 필수입니다. 도시 풍경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롭게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사진을 찍고 매력을 느껴보세요. 부산은 바다에 근접해 있으며 해산물 애호가들의 천국인 자갈치 시장은 그날 가장 신선한 어획물을 선보입니다.

 

영화촬영지 소개 (드라마)

매력적인 부산에는 촬영지가 많습니다. 몇군데 소개해드릴테니 꼭 여행할때 찾아가보세요. '아홉산 숲'이라는 기장군에 있는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골짜기 아홉개를 품고 있어 붙은 순우리말 이름입니다. 이곳은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고 개인사유지로 부산 남평 문 씨 일가가 400년간 관리해 온 곳입니다. 4~5월에는 죽순 보호기간이라서 대나무숲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곳은 가보시려면 방문일정을 잘 맞춰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아홉산 숲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고, '군도', '대호', '협녀-칼의기억','달의연인' 등 많은 작품들 속에 담겨 있습니다. 사유지라서 운영시간도 정해져 있고 입장료도 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부산 금정구에 금정산이 있습니다. 이곳에 부산외국어대학교가 지어졌고, 정문 외관이 신전같은 느낌이 드는데 플라톤이 세운 고대 아테네의 아카데미 모습을 본 따 지어졌다고 합니다. 학교가 예뻐서 특히 가운데에 있는 만 오 기념관에서 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김우빈 주연의 넷플릭스 '택배기사'에서 만 오 기념관이 천명그룹으로 소개되어 나옵니다. 부산은 언덕이 많아 계단이 많습니다. 높은곳에 집이 많은데, 흔히 말하는 달동네라고 표현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구에 있는 초원아파트 근처에서 드라마나 영화 촬영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역사의 디오라마 라는 전망대에서 이쪽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박해일과 탕웨이 주연의 '헤어질 결심'과 아이유 주연의 영화 '중개인'을 이곳에서 찍었다고 합니다. 부산 광안리, 사직동, 남포동 등 헐리우드 영화 '블랙팬서'가 촬영된 장소가 몇 곳이 있다. 광안대교 위 추격신과 광안리 자갈치시장 등 주요 랜드마크가 영화에 담겨 있다. 국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 찾아가기도 쉽다. 광안리해변로(광안리해수욕장 앞 도로), 사직북로(사직야구장 북쪽), 영도 와치로 삼거리(해군사관고등학교 인근), 영도구영선대로(영선아래 사거리 인근), 광안대교 상판(남구방향 차선), 과정교(과정교 및 인근 교차로 포함), 동서대학교 앞 비탈길(동서대 냉정캠퍼스) 부산 자갈치시장은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부산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국제전시장 벡스코. 섬세하고 독특한 외관덕분에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벡스코에서는 한국의 세계적 문화적 영향력을 감안하여 K-POP 콘서트, K-드라마 컨벤션 한국 대중문화 전시 등 한류 행사를 자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드라마 더킹에 나온 영화의전당, 해운대 해수욕장, 해안절벽에 자리 잡은 해동용궁사, 기장군에 있는 죽성성당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영화들이 있을까

부산의 한 지역명이 들어간 대표적인 한국 영화로 '해운대'가 있습니다. 2009년에 개봉한 영화로 해일이 도시로 들이닥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천만관객을 넘은 영화로 최고의 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많은 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2018년에 개봉 된 '블랙팬서'는 영화의 일부분을 한국의 부산일대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덕분에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영화 이벤트 진행으로 부산을 찾은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2022년 개봉 된 영화 박해일, 탕웨이 주연의 '헤어질 결심'도 부산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형사 '해준'과 사망한 남자의 아내 '서래'가 만나 사건을 수사하면서 서래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는 마음을 발견하게 되는 해준의 이야기입니다. 유명한 박찬욱 감독의 멜로, 스릴러, 누아르 작품입니다. 2022년 개봉한 한국 영화 '브로커'. 일본의 유명한 영화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처음으로 한국에서 촬영하고 연출한 영화입니다. 세탁소를 운영하며 늘 빚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과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는 비가 오는 어느 날 밤,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갑니다. 하지만 다음날 소영(이지은)이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옵니다. 그리고 소영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상현, 동수와 함께하기로 합니다. '브로커'는 잔잔한 드라마 같은 영화입니다.

< 부산에서 촬영한 영화들 중 천만관객이 넘었던 영화들 / 관객순위 1~10위 >

1) 명량 2014

2) 극한직업 2019

3) 신과 함께 : 죄와 벌 2017 (KNN, 구 해사고등학교)

4) 국제시장 2014 (국제시장 꽃분이네, 다대포해수욕장, 수영만요트경기장)

5) 베테랑 2015 (북항 신선대부두)

6) 괴물 2023

7) 도둑들 2012 (부산데파트, 동백섬 선착장,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 해운데 그랜드호텔 등)

8) 7번방의 선물 2013

9) 암살 2015 (부산영상위원회의 3D프로덕션 사용, 그래픽 효과)

10) 광해, 왕이 된 남자 20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