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여행 충청수영성, 청소역 촬영지, 머드축제

by 아미니랑 2024. 2. 18.

보령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20년 전에 가본 기억이 있는데 그때도 인기 많은 관광지였는데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매년 머드축제가 열리고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예능 촬영지로 바쁜 도시입니다. 보령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령여행 축제정보

충청남도에 위치한 보령은 매년 열리는 머드 축제와 아름다운 해안 풍경으로 유명한 매혹적인 도시입니다. 진흙썰매, 진흙씨름, 진흙목욕 등 진흙을 이용한 활동을 즐기기 위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대천해수욕장으로 모여든다고 합니다. 이 축제는 온 가족에게 재미와 흥미를 가지게 해 주고, 대천해수욕장이라는 해변이 아름다운 바다도 있고 풍경이 아름다운 금정산과 체험도 할 수 있는 석탄박물관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보령입니다. 한 지역에서 일주일살기, 한 달 살기가 여행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 보령에서도 이러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보령이란 도시에 볼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이겠죠. 몇 개의 해수욕장이 있고 스카이바이크, 유람선, 해저터널, 석탄박물관, 패러글라이딩 등 정말 많은 체험도 있습니다.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좋은 여행지네요. 매년 열리는 머드축제는 올해 2024년 7월 19일부터 8월 4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머드엑스포광장에서 축제를 합니다. 보령 머드축제는 체험형 여름축제로 바다를 바라보며 머드를 온몸으로 느끼는 일반장소와 가족이 함께 하는 패밀리장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밤에는 다양한 공연과 불꽃쇼도 볼 수 있습니다. 

 

충청수영성과 오천항

보령에 자리잡은 충정수영성은 한국의 풍부한 역사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조선시대 축성된 이 성은 외세의 위협에 맞서는 중요한 방어벽이었고, 오늘날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고대 성벽과 망루를 통해 과거를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주변의 멋진 전망도 제공합니다. 또한, 충정수영성에서는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여행자들이 한국의 전통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천항은 예전부터 보령 북부권의 삶과 생활의 중심지였습니다. 보령 북부권의 모든 길은 오천과 연결된다는 말이 있는데 실제로 주포, 구교, 청소 등 오천으로 들어가는 진입로만 세갈래나 됩니다. 주말에는 낚시를 즐기러 오는 차들이 많으니 주차할 곳을 미리 생각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노을 지는 저녁이 되면 더 매력적으로 바뀌는데 낚싯배들이 많은 오천항의 풍경이 정말 멋집니다. 밤에 불이 켜진 충정수영성도 정말 멋집니다. 이 멋진 곳은 드라마 '동백꽃필 무렵'을 촬영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보령여행충청수영성청소역

 

택시운전사 영화촬영지 청소역

청소역은 우리나라 간이역 중 가장 오래된 역이자 장항선의 작은 간이역 중 한 곳으로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제 제305호로 지정되었고 지금도 열차가 정차하는 곳입니다. 청소역이 있는 장항선은 본래 충남선으로 일제 강점기 충남의 쌀과 문화재를 수탈하기 위해 만든 선로로 1955년 장항선으로 바뀌었습니다. 옛 모습 그대로입니다. 이 청소역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데 '택시운전사' 영화를 찍은 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개방시간은 06:00~24시까지이고 현재 이용객이 적고 관광객도 적다고 합니다. 간이역이지만 열차가 정차하는 곳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쪽에는 작은 공원이 있고 택시운전사 관련한 조형물도 있어 기념촬영하기 좋습니다. 아직 못 보셨다면 영화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재밌습니다.

 

또 다른 여행지, 가볼만한 곳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은 맑은 물과 연안의 화려한 모래로 유명한 풍경적인 해변으로 일광욕, 수영 및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광활한 해변은 멋진 일몰 풍경과 해변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평화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넓은 해변은 가족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이며, 어린이들이 물가에서 놀고 모래성을 쌓아놓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정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천국입니다. 한편, 금정산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등산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로, 보령과 그 주변 지역을 내려다보는 푸른 산책로와 풍경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식물과 동물로 풍부한 자연 속에서 잊지 못할 즐거운 야외 체험을 제공합니다. 보령석탄박물관은 대한민국 보령 석탄 채굴의 풍부한 역사와 유산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지역 중심부에 자리 잡은 이 박물관은 매혹적인 전시물, 유물,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석탄 채굴의 세계로의 몰입형 여행을 제공합니다. 박물관은 빈티지 광산 카트, 드릴 및 안전 장비를 포함하여 놀라운 광산 장비 및 기계 컬렉션을 자랑합니다. 석탄 광부가 직면한 어려움을 시뮬레이션하는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채굴 과정을 직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교육 전시 외에도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에게 적합한 가이드 투어,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 개화예술공원, 죽도 상화원, 외연도, 청보리밭 등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