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목포시는 비다향이 진한 여행지에요. 바닷가 지역이라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위쪽 지역에서 가기는 멀지만 KTX 타면 편하게 가기 때문에 관광객도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요즘 TV프로그램에서 몇번 나오는거 같아 사람들이 더 여행을 가는거 같은데 곧있으면 봄축제도 시작되니 목포를 소개해 드릴게요.
목포가볼만한곳 베스트5
한국의 역사적인 항구 도시인 목포는 풍부한 유산과 현대적인 활력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목포는 조선시대부터 한국 독립운동의 중추적인 역할까지, 문화, 산업, 해안의 아름다움이 매혹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이 도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베스트 여행지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천연기념물 제 500호로 지정된 갓바위 입니다. 이 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약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입니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하여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목포의 관광 보물이며 꼭 가보아야 할 장소입니다. 두번째는 사랑의 섬 외달도입니다. 청정해역의 때 묻지 않은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섬입니다. 목포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 바로 앞에 반달모양의 고하도를 비롯한 외달도 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전경은 목포만이 갖고 있는 섬 특유의 소박한 운치와 함께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냅니다. 외롭게 떨어져 있어 외로운 달동네라는 뜻으로 외달도라 이름을 지었다고 하며 "밖다리"라고도 합니다. 목포 시가지 서쪽 해상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쪽으로 좁은 수로를 사이에 두고 달리도와 마주보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수중고고학 전문 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입니다. 역사관광을 하기 좋은 곳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해양유물전시관이고 1976년에 발굴된 신안선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발굴된 모든 해양유물이 모이는 곳입니다. 네번째는 목포자연사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자연사관, 문예역사관으로 이뤄져 있고 세계에서 단 2점 뿐인 공룡화석 프레노케랍토스와 전남 신안군 압해도에서 발굴하여 복원한 세계적 규모의 육식공룡알 둥지 화석이 전시되어 있으며 공룡모형, 화석, 식물, 곤충, 조류, 어류 표본 등 국내 최대 규모로 총 4만여점의 방대한 자료를 소장, 전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박물관 입니다. 또한 곳곳에 실감컨텐츠 기술이 적용되어 박물관 로비에서는 다양한 생명체와 관람객이 공존하는 증강현실(AR) 사진관이 설치된 포토존이 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는
영화 1987 속 연희네슈퍼
1987년 6월 항쟁을 그린 영화 “1987” 은 민주화의 큰 획을 감동적인 영상으로 만들었으며 7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습니다. 영화속 87학번 대학 신입생‘연희’가 살던 달동네 구멍가게의 촬영지였던 서산동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촬영당시 소품을 그대로 재현하여 영화속 강동원과 유해진 그리고 김태리가 연기했던 모습이 떠오르게 합니다. 이곳 서산동은 일본인 유곽으로 쓰였던 건물이 아직도 남아있고, 30년 전 모습이 많이 남아 있어 과거로의 여행을 하는 기분 마저 듭니다. 목포시는 영화 속 연희네슈퍼에 비치된 각종 소품(연탄, 생활용품, 과자류)과 전자제품(냉동고, 라디오) 등을 재현해 영화 속 장면을 떠오를 수 있게 했습니다. 연희네슈퍼는 이한열 역의 강동원과 연희 역의 김태리가 슈퍼 앞 평상에서 시국의 아픔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장면이 촬영된 곳입니다. 연희네슈퍼 인근 시화 마을 골목길은 1980년대 모습이 아직도 남아있어 옛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일본인 유곽 거리가 조성됐던 서산동 일대는 아직도 옛 건축물이 남아있어 마을 전체가 근현대 박물관 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목포의 베스트5 장소외에 영화속 촬영지도 방문해보시고 당일여행만으로는 다 돌아볼 수 없으니 2~3일로 계획을 잡고 목포로 여행을 와보시기 바랍니다.
유달산봄축제
봄축제를 소개하기에 앞서 유달산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유달산의 또 다른 이름은 '영달산'으로 영혼이 거쳐 가는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 끝인 산입니다. 경치가 좋은 대학루, 달성각, 유선각, 소요정 등의 많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으며, 가수 이난영 '목포의 눈물' 기념비, 우리나라 최초의 야외 조각공원 등의 볼거리가 많고 2.7km의 유달산 일주도로는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혼이 심판을 받는다는 일등바위(율동바위), 심판을 받은 영혼이 이동한다는 이등바위(이동바위), 이등바위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극락세계로 간다는 전설이 내려져 옵니다. 이와 같이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유달산에서 올해 3월 봄축제가 열립니다. 2024 목포 유달산 봄축제가 "이순신의 선택, 노적봉!" 이라는 주제로 눈부신 봄꽃이 만개한 유달산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행사기간은 3월 30일 토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유달산 및 원도심 일원에서 열립니다. 유달산의 봄과 이순신 및 수군 콘텐츠를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들로 수군퍼레이드, 4·8만세운동 재현, 사랑의 노적쌓기, 수군병영체험, 유달산 꽃길버스킹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색있는 먹거리, 플리마켓, 문화예술 공연, 체험·전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집니다. 따사로운 봄날, 가족, 연인,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달산 봄 축제에 오셔서 봄날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역사와 지명유래
목포는 대한민국 남서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역사와 발전에 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목포는 조선 초기부터 전략적 위치로 인해 중요한 항구 도시로 떠올랐고, 7세기에 건설된 이곳은 중국, 일본 등 주변국과의 무역을 촉진하는 중요한 해상 관문 역할을 했습니다. 목포는 역사를 통틀어 다양한 도전과 변화를 겪었습니다. 20세기 초 일제강점기 동안 목포는 식민 통치에 반대하는 저항과 운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수많은 항의와 시위가 열리며 한국독립운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1945년 해방 이후 목포는 급속한 경제성장과 도시개발을 경험했습니다. 전후 시대에 도시는 조선, 제조업, 수산업과 같은 산업이 경제를 주도하면서 산업 강국으로 변모했습니다. 목포항은 국내에서 가장 바쁜 항구 중 하나가 되었으며, 지역 무역과 상업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그리고 목포는 경제적 중요성 외에도 문화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도시는 사원, 박물관 등 풍부한 역사적 유적지를 자랑하며 방문객에게 과거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섬과 해변, 아름다운 경치가 어우러진 목포의 해안 풍경은 곳곳에서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날 목포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보존하면서 역동적인 도시 중심지로 계속 번성하고 있습니다. 도시의 현대적인 스카이라인은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조화롭게 공존하며 전통과 진보가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분주한 시장, 활기 넘치는 축제,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갖춘 목포는 방문객들에게 한국 해양 유산의 본질을 반영하는 다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옛 유적을 방문하거나, 지역 별미를 맛보거나, 관광지를 여행하거나 등 목포는 여행자들이 이곳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목포를 여행해야만 하는 이유
목포는 수세기를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합니다. 무성한 녹지 속에서 고요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존경받는 유달사가 있는 유달산과 같은 유적지를 탐험해보세요. 한옥과 매력적인 카페로 장식된 고풍스러운 갓바위 거리를 거닐며 목포의 과거를 엿볼 수 있습니다. 갓바위와 더불어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목포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될 것입니다. 도시 스카이라인과 황해의 잔잔한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그림 같은 갓바위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평화로운 오후 휴가를 즐기기에 완벽한 공원과 정원이 곳곳에 있는 목포의 경치 좋은 해안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해 보세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지 않고는 목포여행이 완성되지 않습니다. 번화한 죽방령 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 진미를 맛보세요. 갓 잡아서 완벽하게 조리된 다양한 생선과 조개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비빔밥, 짜장면 등 한국 전통 음식을 현지 식당에서 맛보세요. 정통 한국식이며 정말 맛있습니다. 목포 방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지역 사회에 참여하고 그들의 삶의 방식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현지 찻집에서 전통 다도에 참여해 차 만드는 기술을 배우고 한국 문화의 평온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목포는 모든 관심과 선호 사항을 충족시키는 진정한 몰입형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역사탐험가, 자연탐험가, 식도락가 등 목포에는 누구에게나 제공할 만한 것이 있습니다. 그럼 왜 기다려? 가방을 싸고 매 순간 모험이 기다리고 있는 목포로 잊지 못할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