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은 보리밭 사이를 걸으며 느끼는 봄날의 서정적인 정취가 있는 곳으로 고창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아이들과 함게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상하농원 체험과 넓게 펼쳐진 청보리밭으로 인생사진을 남기러 가볼 수도 있습니다. 고창은 커플끼리 가도 좋고 아이들과 가족단위로 여행을 가기 좋은 도시입니다. 영화와 드라마 찰영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고창입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3
고창은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인기있는 여행지 베스트3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500년 역사를 지닌 사찰 선운사가 있습니다. 매년 9월 말이면 선운문화제가 붉은 꽃무릇이 멋진 풍경을 만들고 방장산을 둘러싼 고창읍성은 성곽을 따라 산책하기 좋으며, 고창 고인돌전시관에 가면 선사시대의 흔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런 멋진 도시에서 꼭 가볼 만한 여행지 베스트 3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장소는 첫 줄에서 언급했던 선운사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이 평온해지는 보석 같은 곳입니다. 선운사에는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된 동백나무 숲이 있고 보물 제279호인 금동지장보살좌상, 보물 제280호 지장보살좌상, 보물 제290호인 대웅전, 보물 제1200호인 고창 선운사 동불암지 마애여래좌상 등이 있습니다. 선운사에서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절도 둘러보시고 스테이도 같이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두 번째 장소는 고창고인돌박물관입니다. 수천 년의 풍파에도 무너지지 않는 고인돌의 기상과 지혜가 잠재되어 있는 다양한 고인돌이 3천 년 전의 모습 그대로 전승되어 오고 있는 곳으로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박물관 바깥으로 고인돌탐방열차를 타고 고인돌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면 저는 평일에 아이들과 방문하였고 관광객이 많지 않아 편하게 관람을 하였습니다. 실내외로 즐길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 장소는 보리나라 학원농장입니다. TVN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였습니다. 이곳 주 설립자인 이학 여사의 이름자 '학'과 이미지가 같이 들을 뜻하는 한자어 '원'과 합쳐 '학의 들'이라는 뜻에서 '학원농장'이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5월 중순에는 청보리밭 축제를 열고 6월 중순 수확, 채종을 하고 텅 빈 보리밭에는 짧은 기간 동안 해바라기를 심어 관광객들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8월쯤 메밀을 파종하여 풍성한 메밀밭이 완성시킵니다. 거의 사계절 내내 학원농장을 구경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상하농원체험과 파머스빌리지 숙박정보
고창의 인기 여행지 상하농원을 따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2008년 첫 농장을 시작하여 2011년 유기농 목장 체험활동 시작했습니다. 2015년 농원회관, 햄공방 등 6개의 공간을 오픈하여 시범운영을 시작하였고 2016년 전 시설을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2018년 웨딩, 연회, 세미나, 체험이 가능한 숙박시설도 오픈되었습니다. 상하농원의 대표 체험은 공장견학입니다. 치즈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정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생산되는 제품을 시식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계절에 따라 수확물에 따라서 음식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고 햄 만들기, 치즈 만들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파머스빌리지라는 숙박시설이 같이 운영되고 있어 미리 예약하고 간다면 1박 2일 동안 상하농원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양 떼목장이 내려다보이는 레스토랑도 있고 이곳에서 조식을 먹을 수도 있으며 2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강당도 있습니다. 객실로 이뤄진 빌리지 말고 파머스 글램핑 시설도 있는데 캠핑용품이 없어도 글램핑에서 캠핑처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가서 제일 좋았던 점은 노천스파였습니다. 농원에서 기른 허브 향 가득한 노천탕에서 자연과 함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으니 호텔프런트에 문의하여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고창 지역소개
봄이면 청보리밭으로, 가을이면 하얀 메밀꽃이 농장전체를 가득 수놓는 청보리밭과 여름이면 노랗게 물드는 해바라기 밭이 아름다운 고창입니다. 지리적으로 전라북도 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북부는 서해, 북서쪽으로는 선운산 도립공원과 접하며, 동남쪽으로는 노령산맥의 서쪽 기슭에 놓여 있습니다. 행정구역상 현재는 전북특별자치도지만 전주시보다 광주광역시가 더 가까운 곳이라 광주의 영향력이 더 강한 편입니다. 이 때문에 광주권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고창 지역은 여름에는 해양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겨울에는 찬 대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추운 날씨를 보이는 기후를 보입니다. 고창의 특산물은 수박인데 고창의 붉은 토양이 수박맛을 결정짓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고창하면 떠오르는 것이 끝없이 펼쳐지는 황토 땅인데 시뻘건 노을빛과 버무려진 황토 땅은 무엇이든 길러 낼 수 있는 건강한 대지의 힘을 내보이고 있습니다. 1974년 시작한 야산 개발로 수박의 고장 고창을 알리는 데 일조를 한 고창군 대산면 지역은 '대산'이란 글자와 달리 큰 산이 없는 광활한 야산 지대입니다. 야산 지대를 개발하여 전국 수박 생산량의 15%를 차지하는 수박 주산지로 이름을 떨칠 수 있었던 것은 황토에 함유된 미량 원소가 타 지역보다 많아 수박의 육질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밖에 고창멜론, 고창복분자, 삼보죽염, 선운산죽염 등 여러 특산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창은 인구대비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많이 배출한 곳이기도 합니다. 금메달리스트만 해도 최소 2명이며 유명 체육인이 지역 규모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